즐겨찾기 등록 RSS 2.0
장바구니 주문내역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home
게시판 > 전원뉴스
글번호 3577 (8505) 작성자 김종문 날짜 2019-08-13 조회수 311
제 목 인테리어 자재 업계, 밀레니얼 세대 ‘겨냥’ 온라인 마케팅 ‘활발’

- 인테리어 자재 구매 시 실구매자의 자녀층인 2535세대 관여도 높아져
- 밀레니얼 세대… 실질적인 소비 주도권 쥐고 부모 세대 의사결정 돕는 역할
- 이건창호·한샘·KCC 등 유튜브 채널 강화… 자재 업계도 홍보 타켓층 넓히기 주력


인테리어 자재 구매 시 자녀의 관여도가 높아지면서 건자재 업계에서도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추세다
.

국내 최고 시스템 창호 기업 ㈜이건창호는 구매자의 자녀에 해당하는 2535 연령층을 겨냥해 온라인 채널을 이용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50대 이상 장년층을 부모로 두고 흔히 밀레니얼 세대로 불리는 25~35세 연령층이 건자재 업계의 고관여자로 부상했다. 일반적으로 주택 신축이나 재건축 시 구매가 이루어지는 고가의 건자재 제품의 특성상 실제 구매율은 젊은 층보다 장년층에서 높은 편이다. 하지만 최근 젊은 세대가 정보력을 바탕으로 부모 세대의 의사 결정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면서 구매 결정권을 쥐게 된 것이다.

이건창호 담당자는 온라인은 제품 판매 효과뿐만 아니라 기업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이라며, “이건은 2535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컨텐츠를 마련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이건창호 대리점에서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를 구입한 소비자 김정자 씨(64) "물건을 구입할 때 자녀의 조언을 많이 따르는 편"이라며 "자녀들은 인터넷을 이용해 제품 가격이나 사용 후기를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서 결정하기 때문에, 자녀들의 의견을 수렴 했을 때 구입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이건창호는 유튜브 채널 이건EAGON’을 운영 중이다. 이건창호는 ‘SUPER 진공유리시공 후기를 건축사의 목소리로 전달하는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전달하고, 제품 시공 과정을 공개하여 소비자들의 시공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볼링공을 떨어뜨렸을 때 인테리어 슬림 중문 이건라움(EAGON RAUM)에 적용된 강화유리가 깨질까?’와 같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실험 영상을 게재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NS에서 유행하는 ‘#온라인집들이형식을 빌려 이건창호 제품이 실제로 적용된 집을 찾아가 둘러보는 영상도 새롭게 추가했다. 프리미엄 마루 브랜드 이건마루의 시공 사례와 사회공헌 이건음악회영상도 함께 제공되고 있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건창호는 이외에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업계에서도 눈길 끄는 온라인 컨텐츠로 밀레니얼 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한샘은 일명 '개통령'으로 불리는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와 협업하여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기에 좋은 매트리스를 설명하는 컨텐츠를 제작, 유튜브 채널에 게재했다. KCC 역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지난해에는 채용 시즌에 맞춘 기업 광고 ‘원더랜드편’을 선보였다. 판타지 세계로 통하는 차원의 문을 열게 된 KCC 직원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KCC의 주력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트윗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덧글

 [ 글 목록 ]
등록 게시글 수:  2,970
번호 제 목 날짜 조회
【공지】 월간 전원주택라이프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 콘텐츠 잡지 선정  2019-03-06 713
【공지】 본지 발행인 제50회 한국잡지언론상 경영부문 수상!  2016-11-02 4758
【공지】 컴퓨터를 내게 맞게 그리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6-01-26 5528
3581 농림축산식품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에 따른 농가 지원 강화 2019-10-16 166
3580 농업이 사람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2019-09-23 219
3579 그린리모델링 신청 시 국토부·LH 허위광고 업체 주의!  2019-09-20 245
3578 바커, 건축용 폴리머 파우더 생산 개시  2019-09-04 254
▶▶ 인테리어 자재 업계, 밀레니얼 세대 ‘겨냥’ 온라인 마케팅 ‘활발’  2019-08-13 312
3576 지누스, 와디즈 통해 북미에서 인정받은 ‘쿨링젤 매트리스’ 공개  2019-08-06 319
3575 지누스, 2019 미국 '최고의 가성비 매트리스'로 선정  2019-07-29 368
3574 바이엘 크롭사이언스, 제3기 ‘지속가능한 농업 대학생 서포터즈’ 출범 2019-07-09 413
3573 ‘스위스 한옥’, 스위스 대사관 공관에 이건창호 제품 적용  2019-07-01 505
3572 HOT2000TM, 한국 수퍼-EⓇ 표준 및 인증 사례 워크숍 개최 2019-06-25 486
3571 실내 미세먼지 무료 측정가구 모집 2019-06-25 378
3570 메가펀딩, 귀농인유치 및 업무지원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2019-06-25 347
3569 이건창호, 영업 현장 목소리 듣기 위한 2019 대리점 간담회 개최  2019-06-18 356
3568 한국목재재활용협회 “바이오매스 에너지제도 개선 시급” 2019-06-14 398
3567 스탠리블랙앤데커, ‘디월트 12V 맥스 컴팩트 시리즈’ 출시  2019-06-13 379
1 2 3 4 5 6 7 8 9 10 11~20 >
검색 :  
전원뉴스
자유게시판
Q&A
알뜰장터
구인/구직
취재요청
전원컬럼
전원주택아카데미
최근 많이 본 기사
[포천 목조주택] 마음으로 짓...
경량 목구조 고단열 비법
[천안 철근콘크리트주택] 가...
[광교 목조주택] 담과 가벽이...
전원주택의 눈, 창호 ⑦
나의 작은 집 짓기 이야기 ③...
삼대를 위한 집 상주 196.35...
[안성 철근콘크리트주택] 그...
마루바닥재 정보 총집합 종류...
[수원 철근콘크리트주택] 초...
과월호 보기:
상호/대표자 : 전우문화사/노영선  |  사업자등록번호 : 105-41-6084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4-01800호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마포 라00108  |  주소 : 서울 마포구 성산로 124, 6층 (성산동,덕성빌딩)
TEL: 02-323-3162~5  |  FAX: 02-322-8386  |  이메일 : webmaster@countryhome.co.kr
입금계좌 : 기업은행 279-019787-04-018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윤홍로 (02-322-1201)

COPYRIGHT 2013 JEONWOO PUBLISHING Corp.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
회사소개  |  매체소개  |  사업제휴  |  정기구독센터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사업자정보확인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 전우문화사